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영화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7:09

    Netflix영화, 두 교황을 보고


    >


    하나 2월 초에 전 장 이사가 쿳봉 세계가 끝난 것 같은 기분이었다. 어머니가 걱정하실 정도로 잘 주무셨다. 그리고 많은 시간을 넷플릭스와 함께 보냈는데 요즘은 넷플릭스의 홈페이지에서 보지 못한 것을 찾기 어려울 정도다. 넷플릭스를 보고 일어난 사건은, 조금이라도 지루하면 끝까지 보지 못하고, 도중에 몇 번이나 중단합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 관심이 많았던 영화 2#그에 대 칠로 글을 쓰려고 하죠.


    >


    틀림없이 넷플릭스가 메일 1에서 '네가 자주 하는데~'이라며 콘텐츠 업로드를 가르쳤다. 솔직히 난 넷플릭스 알고리즘이 어떻게 추천되는지 정말 모르겠어. 그나저나 나는 감정에 맞았다. 대한민국 영화관은 옥자 때 그렇게 시끄러웠는데 현재진행형인 것 같다. 12월 111개봉했지만 육지에 작은 영화관에서만 두 교황이 상영 중이었다


    >


    본인은 초등학교와 대학 때 기독교계 학교를 다녔고 가문은 불교라서 아주 조금씩 두 종교의 문화를 알고 있다. 그러나 천주의 경우 정말 몰라서 최근#교황님이 있을 때 그것이 그렇게 신기한 1인지 몰랐다. 내가 기억하는 이이에키은 어디서 들었는데,#베네딕토 16세 교황이 가장 좋았던 1이 스스로 물러난 1이라는 것 정도? 이 영화를 보면 700년 만에 1어 저는 1이라고 한다. 교황이 살아 있지만, 스스로 물러난 1은...


    >


    가끔 아동 성범죄와 관련된 콘텐츠를 보면 신부들이 죄를 지은 꽃들이 있었다. 주로 미국의 콘텐츠에서 볼 수 있었지만, 두 교황으로 보일 것을 그 같은 스캔들이 전임 교황인 베네딕토 하나 6세에 크게 하나 오낫동 같다. 사실 나는 전혀 기억에 없다. 흥미가 없었으니까...


    >


    지금 교황님께서 대한민국에 계실 때 진짜 과인이 개판이라 조금 위로를 받았다. 세월호 대가족을 대하는 모습에 반하기도 했습니다. 당시에도 그 모습에 설마 가톨릭으로 개종할 생각 예기라고 누군가 말했던 예기가 떠오른다. 왜냐하면 대한민국 천주교의 이른바 윗선에 있는 사람들은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금방 실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화를 처소음으로 볼 때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유행을 겨냥해 만든 콘텐츠처럼 보였다.


    >


    다 보고 과인서 며칠이 지난 요즘 기억에 남는 것은 감정 중이던 베네딕토 교황의 모습이었다. #앤서니 홉킨스 배우들을 제대로 하기도 하지만 나를 먹을수록 자신의 단점과 한계를 느끼고 스토리그와 행동을 주의해야 한다고 언제나 그랬듯이 신경 쓰기 때문에 이미 모두 이루고 나라도 겸허하게 그에은챠 저의 단점을 상대방으로부터 배우고 그에은챠 내가 할 수 있는 1과 없는 1을 확실히 깨달은 다음에 이룬 모든 것을 포기하는 모습이 좀 멋졌다. 어떻게든 이런 어른들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감정이었다. 그럼 좀 더 살맛 나는 게 아닐까?


    >


    우리 집은 종교 때문에 혼란스러웠다. 물론 대부분 제가 매우 매우 어릴 때 일어난 1이며, 그 1을 가진 어른은 마침내 수습하지 않고 내가 어른이 되었다. 어릴 때는 종교라면 무조건 거부 반응을 1우키 돈 시절도 있었다. 최근에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기독교로 개종되어 장례를 기독교식으로 치렀는데, 그런 과정을 거치며 스스로 둥글어짐을 느꼈다. 그래서 더 열린 심정으로 다른 곳이 보지 못했던 환경이 안타까워졌다.


    >


    다만 자극적인 것이 지쳤다면 조금이라도 기분 좋게 쉬고 싶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다. 아무리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어도 충분히 서로를 존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본인의 중국에서 본인도 저런 모습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영화"두 교황"


    >


    #넷플릭스 #영화 #두교황 #netflix



    댓글

Designed by Tistory.